반응형

저는 아이패드와 맥북을 사용 중이고 그 호환성을 생각해서 스마트폰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LG폰과 삼성폰을 번갈아 쓰다가 삼성 S20+ 을 마지막으로 사용(LG는 핸드폰 생산을 중지)하다가 2023년 5월 아이폰 14로 바꾸었는데요.

당시에도 아이폰 15의 출시가 예정되어있어서 고민하다가 아이폰 14로 변경했어요.

 

iPhone_15_Pro
출처 - apple.com

티타늄 iPhone 15 Pro 

iPhone 사상 최초로 항공우주 등급의 티타늄 디자인을 채택한 아이폰 15 pro

화성 탐사선에 쓰이는 소재와 동일한 합금을 사용했다고 하니 튼튼할듯합니다.

 

금속 중 비강도가 가장 탁월한 것으로 꼽히는 티타늄을 사용했기에 역대 Pro 모델 중 가장 가볍다고 하니 그 무게가 궁금하죠?

 

티타늄은 pro 모델만 iphone 15는 14와 같은 알루미늄 소재입니다.

 

아이폰
출처 - apple.com / A17 Pro 칩

 

A17 Pro 칩으로 게임 평정한다는 카피라이트 문구까지 눈에 띕니다.

애플 GPU 사상 가장 큰 변화라고 하는 역대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갖춘 A17 pro

iPhone 15는 A16 Bionic 칩 / 14는 A15 Bionic 칩입니다.

 

iPhone 12 Pro에 탑재된 GPU 대비 최대 70% 더 빠른 A17 Pro GPU

역시 게임 유저라면 Pro 

 

출처 - apple.com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저도 아이폰으로 변경한 이유 중 하나가 카메라인데요.

그 어느 때보다 앞선 성능을 자랑하는 48MP 메인 카메라 덕분에 새로운 차원의 디테일 및 색상 표현력이 돋보이는 초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처럼 흐림 효과가 아름답게 배경에 적용된 상태를 확인하면서 찍을 수도 있고, 촬영 후에 사진앱에서 인물 사진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일일이 인물 사진 모드로 변경하지 않고 피사체가 사람이나 강아지 혹은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인 경우도 아이폰이 자동으로 심도 정보를 포착합니다.

다양한 초점 거리를 지원해서 7개의 프로급 렌즈를 주머니에 넣어 다니는 것과 다름없죠!!

 

아이폰 15 pro Max는 그 어떤 아이폰 모델보다 높은 배율의 광학 줌을 지원하는 5배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 시스템인 아이폰 14가 광학 줌 범위가 2배, 첨단 듀얼 카메라 시스템인 아이폰 15가 광학 줌 범위가 4배인데, 프로는 최대 10배입니다.

덕분에 이제 훨씬 먼 거리에서도 더 선명한 클로즈업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출처 - apple.com

 

아이폰 15 출시일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어요

구성품은 여전히 핸드폰과 충전 케이블

그리고 나름 큰 변화는  USB-C 충전 케이블이라는 점인 거 같아요.

 

애플은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원 어댑터 및 EarPods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신 급속 충전을 지원하고 USB-C 전원 어댑터 및 컴퓨터 포트와 호환되는 USB-C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구매 시 들어있던 충전기에 케이블만 바꿔서 아이폰 1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별거 아닌 거 같지만 15로 바꾸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아이폰
출처 - apple.com

아이폰 가격

그런데 바꿔도 iPhone 15 Pro는 고민이 될 거 같아요.

128GB가 AppleCare+ 추가하면 1,879,000원이거든요.

기기만 하면 1,550,000원 (애플케어가 329,000원)

 

아이폰
출처 - apple.com

 

14와 15가 스펙차이가 많이 나니까 좀 더 기다렸다 사거나 자급제를 살걸 그랬나 싶은 생각도 드네요.

 

혹시 애플이 처음이거나 직접 보고 사고 싶으신 분은 애플 스토어 추천드려요.

아이폰부터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등 사용법 및 클래스가 진행 중이어서 체험해 볼 수 있어요.

물론 무료로요.

클래스 참여 시 기기도 빌려줍니다.

저도 맥북 구매 후 사용법이 어려워서 애플 스토어에 가서 배웠고요.

아이패드는 영상 만드는 수업 들었는데 아이패드 있지만 대여받아서 수업 들었어요.

(맥북은 내 거 가져가는 게 좋고 다른 기기는 대여가 편한 거 같아요)

아이폰은 구매 전에 스토어에서 크기랑 색상이랑 사진 찍는 수업 듣고 구매했어요.

애플워치 수업도 들었는데 너무 갖고 싶었지만 보류 중입니다.

 

애플스토어는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할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